서남대학교 임시이사회는 20일 재정기여자 모집에 지원한 삼육학원, 서울시립대학교, 부산 온종합병원의 정상화계획서 등을 종합 심사한 결과, 재정기여자 우선협상대상자로 서울시립대학교와 삼육학원을 선정 발표했다.

서남대학교 평교수협의회는 전북도민과 남원시민의 염원인 의과대학 및 남원캠퍼스 정원을 확보함으로써 지역사회가 활로를 모색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환영하며, 임시이사회의 결정을 지지했다.

평교수협의회는 “이제는 교수들이 대학을 직접 경영하려던 지난 4년의 행태에서 벗어나 경영은 임시이사회에 맡기고 본연의 업무인 연구와 교육에 충실해야 할 것”이라며 “그동안의 반목과 갈등에서 벗어나 새로운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학생들도 과거의 패배자의 모습에서 벗어나 재정기여자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교수협의회는 또 “남원시민은 물론 전북도민들께서도 의대와 남원캠퍼스 존치가 결정된 만큼 임시이사회의 결정을 존중하고, 대학이 조속한 시일 내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 길 바란다”며 “향후 사학분쟁조정위원회의 결정과 교육부의 최종 발표로 서남대학교의 미래가 결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해당사자 모두는 그 결정을 존중하고 대학의 정상화에 매진해야 할 것”이라며 “ 서남대학교 평교수협의회는 그동안 대학정상화를 위해 법과 원칙을 존중하며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을 견지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건전한 비판세력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