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용성형 협회(ASAPS)의 최근 보고에 의하면 질 성형, 소음순 성형 등과 같은 부인과 회음부 성형 수술의 연간 증가세가 일반 성형 수술의 증가세와 비교할 때 약 20배에 달한다고 보고 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요실금, 질 성형, 레이저 치료분야의 전문 병원인 전주 소피아 여성의원의 두재균 원장이 지난 11월 20일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에서 개최된 대한여성성의학회 2016년 추계학술대회에 초청돼 소피아 여성의원에서 개발한 스마트(SMART)질 성형 수술법에 대해 강의했다.

두재균 원장은 전북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교수로 재직했던 경력을 되살려 지난 2012년 9월 전주에서 소피아 여성의원을 개원 한 이래 부인과 요실금 치료와 질 성형 분야에 매진 해왔다.

특히 개원가 에서는 실행하기 힘든 요실금 및 질 성형 분야에 대한 국내외 학술세미나를 수차례 소피아 여성의원에서 개최한바 있다.

아울러 그동안 질 성형 수술을 하면서 대학과 개원임상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낀 지식을 바탕으로 전북의대 해부학교실 송창호, 김형태 교수의 자문을 받아서 소피아 여성의원에서 본인이 직접 개발한 수술법이 바로 SMART(Sophia Multi Artificial Rugae Technic) 질 성형 수술법이다.

이 수술법은 성생활을 하는 여성들의 큰 고민거리인 질 이완 증을 효과적으로 교정하면서 기존 수술법의 단점인 수술 후 성교 통이나 질 건조증과 같은 후유증을 최소화 시킨 최첨단 수술법이다.

또한 국소 마취 하에서 수술이 가능하고 질 벽에 손상을 주지 않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짧고 수술 후 바로 퇴원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서 현재까지 개발된 질 성형 수술 중에서 가장 이상적인 수술방법이다.

 

또한 이 수술법은 레이저나 하이푸 또는 임플란트 링 수술법과 다양한 형태로 결합해 응용 할 수 있어서 그 효용성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학술 발표 후 두재균 원장은 "다가오는 12월 17일에는 중국 측 질 성형 전문가들과 함께 전주 소피아 여성의원에서 '스마트(SMART) 질 성형 국제 학술 세미나'를 개최해 이 수술법을 세계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피아 여성의원의 두재균 원장은 대한요실금 질 성형 레이저 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으면서 레이저를 이용한 질 성형과 요실금 치료 및 질 성형 수술분야에 있어서 국내 최고 권위자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