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축주의 심의자료 작성 부담 최소화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새만금 지역에 설치되는 대형 건축물에 대한 건축심의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실시하기 위해 '새만금개발청 건축심의 기준'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현재, 새만금 지역에서 관광숙박‧문화‧판매 등과 관련해 연면적 5천㎡ 이상의 대형 건축물의 경우, 분야별(건축물 배치, 교통, 에너지·환경, 색채, 구조‧방재 등)로 건축심의를 받도록 의무화돼 있다.

'건축심의 기준'에는 건축주의 심의자료 작성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건축심의 시 검토해야 할 주요 심의 기준을 비롯해 제출 서류의 종류와 작성법, 작성 시 유의사항 등을 제시했다.

'건축심의 기준'은 새만금개발청 홈페이지(http://www.saemangeum.go.kr) → 고객지원 → 민원사무편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만금개발청 고객지원 담당관은 “'건축심의 기준' 마련으로 건축 행정의 신뢰도가 향상됨은 물론, 새만금의 특성을 고려한 건축물의 건립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지역 내 건축물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3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건축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라면서, “정부 3.0 취지를 살려,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새만금을 미래지향적 명품도시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