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 바다 타코마 팜 리조트, 자연과 하나되는 최고 휴식공간
-50여개 다양한 평형대 편백나무 원목 객실과 스위트룸 갖춰

 

전북 완주군 소양 고속도로 인터체인지를 지나 장수 쪽으로 40여km를 자동차로 달리다보면 화려한 산과 자연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흡사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산수화 병풍도로다.

장수 인터체인지를 지나 장수군청 쪽으로 1km쯤, 전국에서 유명하기로 소문난 고냉지 장수 사과 재배단지가 눈에 띄고, 그 왼쪽에 아늑한 리조트가 시야에 들어온다.

장경식 회장 외 전직원이 하나되어 고객 만족에 정성을 다하며 전북 동부 산악권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 받고 있는 장수타코마 팜 리조트가 바로 그 주인공.

숲속의 바다로 불리고 있는 타코마 팜 리조트는 건강, 장수도시 장수군 계남면에 위치한 특급 휴양지로 세심한 서비스와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해발 580m 숲속 15평형, 30평 A.B형, 45평형, 55평형, 75평형 등 50여개의 다양한 편백나무(히노끼)원목 객실과 스위트룸은 여행자들에게 만족을 선사한다.

타코마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아침 조식은 전날 술을 마셨다면 북어국이 그만이다.

객실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장관이다. 멀리 보이는 산자락에는 운해가 떠다니며 쉽게 볼수 없는 운치를 느끼게 한다. 밤에는 우주를 수놓은 화려한 '별들의 무대'도 볼만 하다.

각종 연수를 비롯해 세미나, 워크샵 등 이벤트이 목적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컨벤션 센터, 중앙 연회장, 소 세미나실 등 전북 동부권 최고의 이벤트 장소로 제격이다.

품격있고 아름다운 웨딩홀 역시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는 공간이다.

 

3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 레스토랑과 최고급시설의 노래방(4실), 카페테리아, 남녀 500여명이 동시에 입장 가능한 대형 스파 및 야외 캠핑장 바비큐장, 잔디구장, 산책로, 등산로 등 부대시설은 여행객의 휴식처로 안성맞춤이다.

특히, 타코마 워터파크는 야외 수영장 시설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으며,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사계절 온 가족이 즐길수 있는 쉼터다.

전화 예약(063-353-8200, 063-353-8300)으로 가능하며, 객실 가격은 9만원에서 48만원 등으로 다양하다.

장수 타코마 팜 리조트가 위치한 장수는 산지가 76%이고 심산계곡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로 각광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올 하계 휴양지를 타코마 팜리조트로 결정하고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10일동안 8,000여명의 직원들이 하계 야유회를 가질 예정이다.

리조트가 위치한 장수는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익산장수간 고속도로, 88고속도로와 3개의 국도가 통과하는 우리나라 동부산악권의 교통요충지다.

특히, 당도가 높고 색체가 고운 장수사과와 오미자, 곱돌석기 등 특산물을 비롯해 해발 700m에서 사육되는 청정 한우, 토종 흑돼지는 장수군의 주요 특산물로 유명하다.
 

 

타코마 팜 리조트 주변에는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다.

장수 cc, 안성 cc, 서상 스카이뷰 cc, 남원드레곤 c분, 진안 cc 등 15분~20분내에 위치한 골프장들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위치한 장수 승마체험장에서는 체험 승마를 즐길수 있으며, 트로이 목마, 실외 승마장, 방문자 쉼터, 희귀말 전시장, 방목장 등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는 장수한우을 맛볼수 있다.

가을에 열리는 장사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인근 의암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전국 가볼만한 축제 2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우장터, 한우요리경연대회, 장수한우및 사과품평회, 사과수확체험, 승마체험, 로데오체험, 의암호수상자전거체험 등 전국단위 농특산물 축제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장수읍에 위치한 논개사당은 임진왜란 당시 순국한 주논개의 초상화를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사당으로 경내에는 생장향수명비각, 기념관, 외삼문, 내삼문, 충의문, 영정각 등이 차례로 자라잡고 있다.

매년 음력 9월 3일 이곳에서 제례를 지내며 각종 문화행사가 열린다.

생가지는 논개 기념관, 단아정, 의랑루 등 건물과 주논개비, 최경회비, 주논개 부모묘 등도 볼거리다.

 

이외에 논개 생가와 연계한 생태마을조성과 민속향기 체험을 할수 있는 주촌민속마을, 해발 919m 봉수대의 유적이 남아있는 봉화산 철쭉 군락지, 해발 1,237m의 군립공원 장안산 등 여행지로 적합하다.

장경식 회장은 "타코마 팜 리조트는 고객을 최고의 가치로 최우선으로 모시고 있다"며 "장수군 주변의 관광지를 둘러보고 편안하게 숲속에서 묵어 갈수 있는 자연친화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