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 취업희망여성 100여명 참여
- 봄학기 일반교육훈련 31개 과정 300여명, 국ㆍ도비 무료직업교육훈련 9개 180여명 모집

전주시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10일 센터 4층에서 취업희망여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일반교육과정 및 국ㆍ도비 직업훈련에 대한 직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일반교육과정과 국비직업교육훈련 전 과정에 대한 설명 후 직종에 따라 개인별 직업상담과 더불어 2016년 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찾아가는 취업지원’,‘취업연계 및 취업자 사후관리’사업에 대해 소개를 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심층상담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달부터 5월까지 운영되는 교육비 부담이 있는 일반교육과정 전래놀이지도사, 영유아발달지도사 등 31개 과정(300여명), 교육비가 없는 국ㆍ도비직업훈련교육 규방공예가양성과정, 호텔객실관리사 등 9개 과정(180여명)의 교육훈련생 모집도 함께 이뤄졌다.

무료직업교육훈련생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교육과정 신청은 이력서와 주민등록등본 지참해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를 직접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은 전화(232-2346∼7)로 문의하면 된다.

임경진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이번에 개설되는 교육과정 중 국ㆍ도비 직업훈련교육은 교육을 수료한 후에 취업이 연계되는 취업지원 교육과정으로 경력단절 및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교육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많이 참여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