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SW품질관리 교육생 모집’

[투데이안]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광진)은 고품질 SW개발을 위해 공개SW를 활용한 SW품질 및 프로젝트 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대상은 도내 IT/SW 기업의 개발자, SW품질관련 종사자, IT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21일까지 모집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고품질 SW개발 기법 교육을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SW개발의 프로세서 전 단계에 걸쳐 공개 SW를 활용한 교육으로 요구사항 관리, 소프트웨어 구조 관리, 구현단계에서의 자동화 구축방법, 자동 빌드 검증 체계 구축, 배포 관리 등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교육을 통해 기업의 환경에 맞는 SW개발 프로세스를 적용함으로써, SW개발기간의 단축 및 품질관리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교육 참여희망자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jica.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 우편, 이메일(sweng@jica.kr)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IT산업실로 전화(281-4113)문의하면 된다.

박광진 원장은“소프트웨어(SW)가 글로벌 경쟁력을 주도하면서 SW품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품질관리 인력을 확보하기에 어려운 시점에서 도내 SW품질 인력양성과 개발 프로세스 개선 및 프로젝트 자동화 구축을 통해 기업SW제품 품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