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제2회 마이산 건강걷기대회' 개최

2014-10-07     정규섭

-걸으면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진안군은 군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오는 10일 군청광장 특설무대에서 제2회 마이산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진안군이 주최하고 진안군보건소가 주관하며 진안군생활체육걷기연합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2014 진안 군민의 날’을 기념하고 건강걷기를 통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안군은 걷기확산을 위해 걷기 자격증반 교육으로 32명의 자격증 취득자를 육성하였고 앞으로 마을 걷기교육에 힘쓸 계획이며 현재 54개마을 걷기 동아리회원들이 대회에 참여해 걷기운동 확산에 기여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행사로는 어르신 건강체조팀의 공연과 기념식에 이어 걷기 행사로 진행되며 코스는 주 행사장인 진안군청 광장을 출발하여 마이산 산책로인 홍삼스파 길을 돌아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4km 구간으로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이다.

또한 건강부스를 운영해 체성분 측정, 혈압측정, 혈당측정도 하며 유익한 건강정보도 함께 제공하게 된다.

특히, 행사 당일인 10일은 전라예술제의 “명태” 연극공연과 군립합창단과 전북음악협회의 공연을 볼수 있어서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해 줄 전망이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완주자에게는 홍삼스파앞에서 건강용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마이산의 코스모스 길을 따라 걸으며 여유로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가 될것이라고 기대하며 몸도 마음도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