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김제지평선축제 포스터 확정, 10월 1일 개막
2014-08-04 정규섭
전북 김제시가 오는 10월 01일부터 10월 05일까지 열리는 2년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 제16회 김제지평선축제를 홍보하게 될 포스터 이미지가 확정됐다.
김제지평선축제를 대표하여 국내․외 홍보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이번 포스터는 지구촌 농경문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김제시 시조인 비둘기의 평화로운 날개짓과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축하하고자 벽골제 수호신 쌍룡이 화려한 폭죽과 함께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미지로, 쌍룡의 힘찬 기상과 함께 지평선축제가 세계 속으로 활짝 뻗어나가자는 염원을 담았다.
풍년을 알리는 청명한 가을하늘, 황금물결 출렁이는 광활한 평야와 400리 코스모스길 하늘거리는 김제의 순수한 자연 속에서 하늘과 땅, 인간이 만들어낸 멋과 맛을 간직한 전통농경문화를 세계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습을 담아낸 작품으로 “지평선의 끝없는 이야기! 또다른 추억속으로“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뜨거운 열정, 무한한 감동, 미래의 희망, 그리고 추억을 함께하고자 하는 지평선축제가 추구하는 기본방향을 표현했다.
제16회 김제지평선축제 공식 홍보 포스터는 지평선축제의 블로그 및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메인 이미지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각종 홍보용 전단지에도 활용, 김제지평선축제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 눈에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대한민국 구석구석뿐만 아니라 세계 방방곡곡에 축제의 재미와 감동을 널리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