⑬김완주 전라북도지사 남원시 방문

2014-02-28     박래윤 기자

-2014 희망투어 대화마당 '멀리가려면 함께 가라'

김완주 전라북도지사가 연초 시군방문 일정에 따라 남원시를 방문했다.

 
28일 김완주 도지사는 시 주요인사 티타임을 시작으로 도민과의 열린대화 수범사례 현장방문지인 노암농공단지를 방문해 삶의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김 도지사의 이번 남원시 방문은 민선5기역점시책을 최종점검하고 도- 남원시 주요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도-남원시 협력강화 및 도 발전 역량 결집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방문했다.

방문방향은 2014 희망투어 대화마당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의 주제로 간담을 갖고 지역현안을 비롯해 민생생활 현장 속에서 정책 수요와 애로를 청취, 새내기공무원 지역리더, 도정협력자 및 최일선 정책전달자와의 공감 소통을 통해 도 발전 역량 결집으로 무게가 실렸다.

이날 남원시 노암 농공단지에서 BUY전북상품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갖고 기업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관계자를 격려 하였으며 ▲BUY전북 인증기업인의 의지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영향 및 ▲buy전북상품 신청계기와 ▲고뢰쇠 원재료 확보방법 및 주요판로 ▲향돈촌 흑돼지 인기비결등 지속적인 해외마케팅지원 ▲ BUY전북상품 재선정 지원 등 BUY 전북 인증 기업인의 의견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도지사는 20년전에 남원시장으로 재임해서 남다른 애정과 열정이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