⑤김완주지사, 21일 ‘희망투어 대화마당’ 군산 방문[동영상]
2014-02-21 박래윤 기자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김완주 도지사는 21일 군산을 방문해, 민선5기 역점시책을 최종 점검하고 도-시군 협력 강화를 위한 ‘희망투어 대화마당’에 나섰다.
이어서, 지역주민과 새내기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의 열린 대화를 가졌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환영사에서 군산시의 국가예산이 괄목할만한 성장을 해왔다.
지방자치단체 중 경쟁력 있는 도시로 평가받고 있으며, 새만금개발청 출범?도레이?솔베이사 기업 유치 등 군산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온 것은 김완주 지사님의 뜨거운 열정과 추진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전북도와 유기적 협조체제를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과의 질의 답변에서는 군산장애인 체육관 건립 지원과 대규모 도시 숲 조성 등 복지와 시민의 정주여건 개선 등에 대한 건의를 받고 이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열린 대화에 참석한 30여명의 새내기 공무원에게는 오랫동안 공직에 몸담은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청렴.성실하게 임한다면 성공한 공직자로서 평가받을 것이라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1시군 1프로젝트 수범사례로써 근대역사 경관 현장 및 문화예술창작벨트를 방문해 고우당, 구)조선은행, 18은행, 장미공연장, 장미갤러리, 미즈카페 등을 돌아보며 관광지로서의 인기를 실감하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 격려하면서 원도심 재생 및 활성화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