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김제지평선축제

2013-08-29     박래윤 기자

-내달 27일까지 주요 체험프로그램 사전 신청접수

김제시는 '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내달 27일까지 사전 신청접수를 받는다.

김제지평선축제는  ‘끝없는 지평선! 끝없는 감동!’이라는 테마로 코스모스 400리길과 광활한 황금들녘 지평선을 배경으로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벽골제에서 개최된다.

사전 신청접수는 ‘가마솥에 누룽지! 아궁이 쌀밥체험’, ‘뒤뚱뒤뚱 아기동물 레이스’, ‘지평선을 밝히는 벽골제 횃불퍼레이드’, ‘세계인 지평선 희망 연날리기’, ‘전국 제기차기 경연대회 & 한국기록도전’, ’출발 지평선 드림팀 짚 놀이마당‘ 등 축제기간에 관람객이 집중되는 인기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간 이슈메이킹 프로그램으로 10월 3일 10시에 진행되는 ‘전국 제기차기 경연대회 & 한국기록도전’은 전국단위의 경연대회와 1,000명의 인원이 축제현장에서 제기를 직접 만들어 차기 한국기록에 도전한다.

박자를 맞추며 제기를 차는 사람부터 두 눈을 부릅뜨고 제기에 초점을 맞추고 차는 사람까지 가지각색의 표정과 몸짓을 연출해 구경하는 관람객들까지도 덩달아 신나게 해주고 축제장 분위기마저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10월 5일 8시 야간 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지평선을 밝히는 벽골제 횃불퍼레이드’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원년을 맞아 가족과 연인간의 사랑과 행복을 기원하고 나아가 대동단결의 어울림 한마당으로 2,333명의 참가자가 작년에 이어 또 한 번 화려하게 펼쳐질 수많은 횃불의 행렬로 가을밤의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여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시내권 명소 및 재래시장을 관광할 수 있는 ‘힐링시티투어버스’, 인심 좋고 정겨운 농촌시골마을에서 진행하는 ‘농촌생활체험’, 지평선축제를 찾은 관광객과 외국인들이 김제에 더 오래 머물며 축제를 마음껏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체험과 숙박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및 모악산 힐링캠핑장을 이용해 보는 ‘지평선 1박 2일’도 사전접수가 한창이다.

전국 남녀노소 누구나 사전 신청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지평선 축제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를 통해 신청서양식을 다운로드해 단체(개인)별 작성 후 이메일(kjhui282@korea.kr)또는 팩스(063-540-3454)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