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주공장 강성봉 전 도의원, 전북도 품질분임조경진대회서 최우수상

2023-06-09     엄범희 기자

-“현대자동차(주) 글로벌 지향과 청년일자리 확충 노력할 것”

[투데이안]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 지역발전과 산업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주) 품질분임조 강성봉 매니저는 지난 7일 전라북도와 한국표준협회 전북지역본부에서 개최하는 ‘2023년 전라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현대차 품질분임조는 '점프를 통한 타이어 공기압 부족 개선' 을 통해 우수한 품질향상 활동으로 품질혁신기법과 품질경영운동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현대자동차 개선활동 실적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은 강성봉 매니저는 28년차 품질관리 업무에 꾸준히 노력해온 장인으로, 현재까지 국가품질경영대회에 4차례 수상하는 등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는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혁신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돼 '전북지역특하수소경제발전' 에 소개된 바도 있다.

이번 수상으로 전남 순천에서 열리는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 출전하게 되며 오는 9월 또 한번 품질경영의 달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성봉 매니저는 "28년차 품질관리업무의 핵심가치 실천 경험과 지식 습득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전파에 힘쓰겠다"며 "현대자동차(주) 전주공장 발전과 도전적 실행, 글로벌 지향을 바탕으로 '금상의 성적을 창출하겠다'는 의지로 숨은 일꾼의 역할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회사에서나 품질개선 활동을 준비하는 더 많은 후배들이 선정되길 바란다” 며 “끊임없는 노력은 물론 지역 산업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학 석사▶전북대학교 산학협력처 특임교수▶10대 전라북도의원▶전라북도 탄소산업 발전위원회 위원▶전라북도 에너지위원회 위원▶전라북도 금융산업 발전위원회 위원▶완주군 투자유치추진단장▶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과학기술혁신특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미세먼지대책특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