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건소, 농기계박람회에서 건강부스 운영

2013-04-03     박래윤 기자

익산시 보건소가 3일부터 5일까지 농기계박람회가 열리는 농수산물도매시장 농기계특별전시장에서 건강캠페인을 진행하는 건강부스를 운영한다.

익산시 보건소는  7일 ‘제41회 보건의 날’을 앞두고 농기계박람회장을 찾는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고 실천해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건강부스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건강부스는 ‘100세 건강은 혈압관리부터’를 주제로 고혈압 예방에 초점을 두고 내 혈압․혈당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금연상담과 절주 체험, 체지방 측정, 운동․비만․영양 상담, 구강건강관리, 치매검사, 정신건강상담, 모자보건사업, 아토피 예방 등 각종 건강상담 및 다양한 보건사업 홍보를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에서는 시민들의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가족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시민들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자가 건강관리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4월 6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도내 보건 위생 관련 공무원 및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제41회 보건의 날 소통행사’에서 익산시 보건소 이은경 대제보건진료소장이 일차보건의료에서 주민건강증진에 앞장선 공로가 인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