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사랑 UCC 공모전 입상자 선정

2011-01-18     박래윤 기자

- 아름다운 영상미와 환경을 생각하는 전달력 있는 작품, 대상

2010 군산세계철새축제의 연계행사로 진행된 ‘생태사랑 UCC (User Created Contents : 사용자 제작 컨텐츠) 공모전’의 입상자가 발표됐다.

군산시 철새조망대 관계자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2010 군산세계철새축제의 연계행사로 진행된 ‘생태사랑 UCC 공모전’에 공모한 작품 가운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으로 '군산철새의 향연(한기형, 서울)'으로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은 '군산댁 아기철새(이정민 외 1, 전주)', '철새의 천국 금강호(신미연, 경기도 부천'등 11개의 입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생태사랑 UCC 공모전’은 ‘공존(共存), 철새, 사람 그리고 철새축제’란 주제로 전국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 1일부터 금년 1월 8일까지 접수를 받았으며,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선정했다.

UCC 공모전의 문길수 심사위원장은 “참가한 작품 중 몇 작품은 전문가에 버금가는 작품성 있는 작품들도 있었고 금강의 철새를 가장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환경도 같이 생각해 보는 전달력 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엄범희 기자

철새조망대 관계자는 “이번 UCC 공모전의 입상작은 향후 철새조망대와 철새축제의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앞으로 이러한 공모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철새조망대와 철새축제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30여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철새축제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접수된 작품들의 수준이 높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