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권 대표, 문화예술 공헌 ‘2017 자랑스런 한국인인물대상’

2017-09-25     엄범희 기자
 

예술경영가이며 긍정경영 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CEO)가 ‘2017 자랑스런 한국인인물대상’ 문화예술발전공헌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23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을 했다.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대한민국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일하면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자랑스러운 한국인들을 선정해 시상을 하고 있다.

이인권 대표는 35년 동안 언론사, 공공문화재단, 복합아트센터에서 활동해 오면서 △ 중앙-지역 간 문화예술의 균형 발전 확대 △ 문화예술 체험교육을 통한 시민의 참여의식 제고 △ 선진 가치관 회복을 위한 사회 공정성 고취 △ 국제 문화예술 교류로 상호 이해 강화 △ 저술, 강연, 칼럼을 통해 수평적 패러다임으로 문화가치 전환 선도 △ 지역사회를 위한 문화예술과 글로벌 재능기부 등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이 대표는 새로운 밀레니엄을 맞아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건립된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의 경영을 맡아 척박했던 지역문화를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중앙과 지방의 문화격차가 큰 우리나라 여건에서 탁월한 성과를 달성해 13년(2003~2015년) 동안 다섯 차례 연임해 대한민국 공식기록을 인증받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2017 자랑스런 한국인인물대상’ 시상식에 이어 오후 3시에는 ‘2017세계명품브랜드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