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시설단체 회원 150여 명, EM 흙공 던지기로 하천 악취 및 독성 제거

[투데이안]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정읍천에 'EM 흙공'을 던지며 하천 살리기 운동에 앞장섰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시설단체 회원 1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 쓰인 600여 개의 흙공은 지난 4월 초 장애인시설단체 회원들이 직접 만들어 발효시켜 준비한 것이다.

‘EM 흙공’은 황토와 발효제, 세라믹가루, EM 원액을 고루 혼합해 야구공 크기의 흙 경단으로 만든 후 일정 시간 하얀 곰팡이가 피어나고 딱딱해지면서 완성된다.

흙공은 인체에 무해한 80여 종의 유용 미생물이 포함돼 악취와 독성 제거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흙공 1개당 3.3㎡의 정화작용으로 6개월간 지속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화원들은 흙공 던지기 행사를 마친 후 정읍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줍기를 하며 봉사활동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시설단체 회원은 “장애인시설단체가 함께 참여해 화합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며 “지구의 날을 맞아 정읍천 환경 보존에 동참하는 시간이 돼 뿌듯했다”고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준 장애인시설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ESG(환경, 사회적 책임, 청렴한 운영)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연결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