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자원봉사센터, 25일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100여 명 대상 워크숍 진행
- 온라인 홍보 스킬 활용 특강과 1365 포털 시스템 개선사항에 대한 안내 시간 가져

[투데이안]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25일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전주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들의 홍보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특강과 1365 포털 시스템 개선사항 안내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요처 관리자들이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콘텐츠 제작 플랫폼을 활용해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됐다.

이와 관련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연 1회 이상 워크숍과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월 2회 신규 관리자들에게 자원봉사활동 관리, 봉사자 모집·배치·실적관리 등의 시스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황의옥 이사장은 “전주시 자원봉사의 중심에서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시는 수요처 관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정기적인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통해 센터와 수요처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 활동 수요처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에게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회복지시설, 비영리기관·단체, 공공·행정기관, 공공시설 등이 포함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