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다음 달 2일까지 자원봉사 특화교육 프로그램 참여 교육생 선착순 모집
- 퀼트, 책놀이지도, 풍선아트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돼 10회에 걸쳐 추진, 교육비는 무료

[투데이안]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다음 달 2일까지 ‘2021년 상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원봉사 특화교육은 ▲퀼트 ▲책놀이지도 ▲풍선아트 등 자원봉사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과정들로 구성됐다.

모집인원은 각 과목별 15명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은 다음 달 12일 풍선아트 교육을 시작으로 주 1회, 2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이수 후에는 전주지역 사회복지시설과 문화행사 등에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jeonjuvc.or.kr)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jeonjuvs@korea.kr) 또는 팩스(063-278-7490)로 제출하거나 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063-280-4017)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관련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매해 2회에 걸쳐 추진되는 자원봉사 특화교육 외에도 ▲자원재순환 교육 ▲마음치유 특강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정석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개발은 물론 신규 자원봉사자들을 영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재능기부도 하고 봉사활동도 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