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기술 콘텐츠 통합연계로 농업기술정보 One-Stop 서비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업인이 원하는 농업기술정보를 한곳에서 일괄서비스하는 정부3.0 핵심과제인 농업기술포털 서비스(이하 “농사로”, “http://www.nongsaro. go.kr”)을 구축해 오는 18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농사로'는 지금까지 농촌진흥청과 국립농업과학원 등 4개 소속기관별로 별도 운영해 오던 14개 농업정보를 통합하고 검색기능을 강화해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

본 시스템은 기존의 14개 농업정보를 농업기술, 농기계·농자재, 농업안전과 건강, 농식품과 생활농업, 참여공간 5개 기술유형으로 분류하여 5백여만건의 농업기술정보를 연계·통합 서비스하고 있다.

농업인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농사로' 검색포털을 구축함으로써 그동안 여러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정보를 찾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작목과 품종 등 사용자의 관심에 맞는 사용자 맞춤형 농업기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최신 농업기술정보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농업기술정보별 수시 및 정기적 갱신 주기를 관리함으로써 최신정보 현행화와 가치있는 농업정보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했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사로'를 영농현장의 영농애로기술해결과 농업기술 119와 같은 브랜드화로 발전시켜 국민의 농업정보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