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서면 공감토크쇼서 부안 농특산품 홍보전략 강조

김종규 부안군수가 부안 농특산품 홍보전략으로 고객 감동 마케팅을 강조했다.

김 군수는 지난 14일 진서면 변산중학교에서 열린 ‘군민과 함께 하는 우리동네 공감토크쇼’에서 ‘부안 농특산물 홍보전략이 있냐’는 한 군민의 질문에 “부안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가장 좋은 전략은 상품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군수는 “이제는 단순한 홍보방법으로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며 “제가 직접 ‘세일즈군수’를 자처해 발품을 팔면서 홍보할 계획이고 매스컴과 SNS, 부안을 찾은 관광객들의 구전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부안의 농특산물을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군수는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부안을 찾아온 고객을 놓치지 않는 것”이라며 “깨끗한 가게에 들어가면 그 가게의 제품이 다 좋아 보이고 따뜻하고 친절하게 대하면 제품을 사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 군수는 “부안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가장 좋은 전략은 제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친절과 청결을 중심으로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이라며 “민선6기 임기 내에 ‘요즘은 장사가 잘 된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2015년 읍면 연초방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감토크쇼는 주민과의 열린 대화를 통해 격의없는 자연스러운 토크쇼 방식으로 실시됐다.

김 군수는 행사장 입구에서 군민들과 일일이 악수하면서 군민을 먼저 챙기는 공감토크쇼를 실천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석해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소통과 동행의 장으로 마련했다.

과거에는 기관단체장과 지역 어르신 등 극히 일부 군민들과 간담회를 가졌지만 올해에는 요식적, 의례적 관행에서 탈피해 군민 모두가 주인공인 공감토크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