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승무원 항공기 밖 공항에서 항공운송 서비스 제공!
김포공항, 인천공항 운송업무 지원 Familiar Program 다양한 고객 서비스 지원

저비용항공사(LCC: Low Cost Carrier) 이스타항공(대표 김정식) 객실승무원들이 고객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항공기내에서 근무하는 객실승무원들이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의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맞이하는 항공운송 제공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초부터 시작해 7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항공기 기내에서 일하는 객실승무원들이 승객들을 처음 맞이하는 공항의 운송업무를 체험하면서 객실서비스 향상과 공항 현장에서 일하는 부서와의 이해관계 증진을 도모하고자 시행 하고 있다.

선임사무장부터 신입승무원까지 참여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객실승무원들은 항공기 기내를 벗어나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의 이스타항공 카운터와 탑승게이트에서 다양한 대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항카운터에서는 체크인 하는 승객들의 신속한 발권과 수하물안내 업무를 지원하며, 탑승게이트에서는 노약자 및 유아동반 승객들의 편안하고 신속한 탑승(Boarding)을 위한 안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도착장에서는 수하물 픽업 안내와 방송지원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은지 객실승무원은 “공항부터 시작되는 대고객서비스를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탑승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알게 되는 것 같다” 며 “항공기 운항을 위해 공항 현장에서 일하는 운송직원들과의 협력심도 높아지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