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인식개선 교육으로 관심 높여


익산시보건소는 치매로 인한 개인적 고통과 사회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8일 오전 춘포면 대장노인대학에서 치매인식개선 교육 및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날 강사로 나선 원광대학병원 양찬모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는 치매의 증상․진단․치료, 치매예방수칙 등을 교육하며 치매환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보건소는 치매환자의 조기발견을 위해 교육하기 전 무료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후 인지기능저하자는 협약병원에 의뢰해 치매진단검사를 받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치매인식개선교육과 홍보를 통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치매지식과 태도가 올바른 방향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노인대학 등을 방문해 실시하는 인식개선 교육에 지역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치매환자 조기 발견을 위하여 치매선별검사, 치매진단검사(8만원 지원)를 실시해 치매 확진자에게는 치매환자 등록관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월3만원/연36만원 한도 내 본인부담금)과 치매노인 가족교육 및 지지모임(매월1회), 치매인식개선교육,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보급, 경증치매환자 및 인지저하자를 위한 인지재활 프로그램 등을 연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