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순창군, 건강.친환경 발효미생물 산업육성을 위한 협약 체결

순창군의 새로운 신 성장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건강.친환경 발효미생물 산업이 전북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날개를 달았다.

이와 관련 순창군과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는 지난 20일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실에서 건강.친환경 발효미생물 산업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전북대학교는 순창군에 발효미생물 거점센터인 전북대 RIC 분소를 설치하여 운영키로 했다.

지역발효산업 발전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북대학교는 순창군에 전북대 분원을 설치함으로써 발효관련 우수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다.

특히 전북대에서는 RIC에서 보유중인 5억 규모 이상의 다양한 발효미생물 관련 설비를 순창군 발효미생물관리센터에 설치하여 기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순창의 혁신지원기관들과 연계하여 다양한 국가연구과제를 수행, 향후 순창의 건강.친환경 발효미생물 산업이 세계적 산업으로 성장하는데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중심 역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의 건강.친환경 발효미생물 산업은 향후 순창이 100년 이상 먹고 살 수 있는 중요한 사업 분야”라면서 “특히 순창이 지역 거점대학과 연계하여 그동안 부족한 우수인력과 과학적 원천기술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빠른 사업성장이 가능할 것”고 협약체결 의의를 밝혔다.

군은 건강.친환경 발효미생물산업의 성장이 순창군의 건강장수산업과 친환경산업분야의 경쟁력제고에 핵심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앞으로도 타 기관과의 지속적인 연계 확대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순창이 목표로 하는 글로벌 건강.친환경 발효미생물 산업 거점기지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