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올해 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 신청자 모집

일자리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순창군이 올해도 저소득층의 생활안정과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2014년 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며, 선발인원은 20명 내외로, 주요사업은 공공시설 환경정화사업, 공공서비스분야 등이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중 구직등록기관에 구직등록을 했거나 행정기관에서 노숙자임을 증명한 사람이다.

단, 실업급여 수급권자 및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수급자, 1세대 2인이상, 재학생(대학원생포함), 정기소득이 있는 자 또는 그의 배우자, 공무원가족은 신청할 수 없다.

또 연속 2년초과 공공근로를 포함한 재정지원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자(65세미만에 한함)나 접수 시작일 이후 유사목적의 재정지원사업 참여포기자도 신청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공공근로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여 서민의 경제생활에 도움을 줬다”면서 “앞으로도 공공근로사업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순창’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