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준비하는 40~60대 남성을 위한 요리강좌 골드쿡 과정 28일부터 운영

순창군이 은퇴를 준비하는 40~60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힐링푸드 요리를 실습하는 골드쿡 과정 교육을 오는 28일부터 3박4일간 실시한다.

이번 골드쿡 교육은 올 한해 16개 과정에 1000여명이 참가하는 2013년 순창노후설계교육의 대단원의 막을 시작하는 교육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순창노후설계교육은 2009년 노인지도자과정을 시작으로 2011년, 2012년에 이르기까지 25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며 베이비부머 세대와 은퇴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고령화 사회의 해법을 찾는 교육과정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올해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이미 순창만의 노하우가 담긴 노후설계교육이 자리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영양과 질병과의 관계, 건강장수를 위한 식생활 관리, 식품의기능성과 건강보조식품 등 식생활 전반에 관한 폭넓은 교육뿐만 아니라, 후다닥 빠르고 쉬운 요리, 웰빙 건강밥상, 내 아내를 위한 사랑밥상 등 생활에 유용한 교육을 한다.

또 칼질과 식재료 다듬기, 음식 간하기 등 기초부터 손쉽고 일상에 꼭 필요한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하면서 실습을 통해 익히게 된다.

특히 장수마을 추억만들기와 힐링요가, 편백숲 올바른 건강걷기 등 순창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체험도 함께 함으로써 더욱 흥미롭게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골드쿡 교육은 노후설계교육 중에서도 가장 반응이 좋다”면서 “특히 올해 교육은 단순한 기초 요리교육에서 벗어나 몸에 좋은 건강요리 실습이 가능토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순장지역 주민과 구례,곡성,담양 장수벨트지역 주민에게는 교육비를 50% 감면하는 혜택도 준다. 교육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장수산업계(☎650-1513, 15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