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까지 온 · 오프라인 홍보 만전

무주군은 6월 1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17회 무주반딧불축제와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개최되는 금토일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온라인을 비롯한 출장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5월 19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무주군은 전국 지자체와 관할 교육청, 경찰서 홈페이지 게시판에 무주반딧불축제 및 덕유산, 반디랜드 등 주요 관광지들과 무주덕유산리조트 등 숙박, 그리고 산채음식 등 다양한 먹을거리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5월 5일과 18일에는 무주군 문화관광해설사들이 현대 모터스 축구경기가 펼쳐지는 전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반딧불축제 및 주요 관광지 관련 홍보물을 배부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무주관광명소 사진전을 비롯해 반딧불이 캐릭터와 사진 찍기, 소망지 쓰기 이벤트 등도 함께 마련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5월 14일과 21일에는 경부선 상 · 하행선 휴게소와 대전-통영 간 상 · 하행선 휴게소에서 반딧불축제와 금토일 페스티벌의 포스터를 게첨하고 관련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무주군 관광육성 문창언 담당은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들을 무주로 유치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방법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온라인 홍보는 물론, 오프라인 홍보를 주도하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이 모두 무주관광 전문가들인 만큼 무주와 반딧불축제를 제대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을 주제로 하는 제17회 무주반딧불축제는 6월 1일부터 9일까지 무주읍 반딧골전통공예문화촌과 남대천 등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Healing & Culture Zone에서는 낮에도 반딧불이의 생태와 반짝임을 관찰할 수 있는 반디나라관과 다양한 조형물과 벽화로 환상의 숲을 연출한 반디 판타지관, 그리고 반딧불체육관과 등나무운동장, 김환태문학관 · 최북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전시 및 공연, 체험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남대천 일원에 마련되는 Exiting! Water Park에서는 맨손 송어잡기를 비롯해 래프팅과 뗏목체험 등을 할 수 있으며 에어바운스형 물놀이 시설들도 이용할 수 있다.

밤에는 낙화놀이 등 전통놀이와 공연을 접목하고 무주의 자연과 스토리를 담아 반딧불축제장에서만 볼 수 있는 주제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6월 14일부터 7월 14까지는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반디나라관, 남대천 물 · 불벼락 페스티벌, 섶다리와 풍등날리기 등 반딧불축제 주요 프로그램들과 산골영화제(6.13.~17.), 전라북도교육감배 태권도대회(6.15~6.16), 2013 무주 락 페스티벌(6.22),

전국 국악대전 및 시 · 군 농악경연대회 · 도지사배 래프팅대회(6.29~30.), 무주천마마라톤대회(7.6.), 제5회 태권도원배 태권도대회(7.13.~14.), 제7회 태권도문화엑스포(7.12~17.)를 관람할 수 있는 “금토일 페스티벌“도 개최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