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매월 초 열리는 청원조회를 직원들이 참여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자리로 전환했다.

시는 국민의례, 시장 당부사항 전달, 결의문 낭독 등 관행적이고 획일적인 청원조회 대신 댄스공연, 판소리 한마당 배우기, 동아리 연주회, 개인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을 가미해 직원들의 참여마당으로 바꾸기로 했다.

이밖에도 계절에 맞춰 깜짝 이벤트를 마련해 직원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킬 방침이다.

1일 열린 4월 청원조회에서는 ‘뇌성마비 영업 왕 빌 포터의 감동실화’ 동영상을 상영해 직원들의 삶의 의욕을 재충전하도록 했다.

이날 이환주 시장은 직원들에게 열 손가락을 마주대고 양손을 힘차게 부디치는 ‘합장박수’를 제안해 청원조회 분위기를 부드럽게 유도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또 “인디언들은 4월을 ‘생의 기쁨을 느끼는 달’이라고 표현했다”며 “춘향제와 바래봉 철쭉제, 국제롤러경기대회 등을 성공적으로 치러 지역경제가 화사한 봄꽃처럼 활기차게 피어올라 시민 모두가 즐거운 달이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특히 “시민들은 공직자들의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우리시가 전국 제일의 청렴·친절기관이 될 수 있도록 복무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다시 한번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