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시장 이환주)는 남원·순창지역 강동원 국회의원을 초청해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 이해와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시정설명회를 가졌다.

이환주 시장은 “강동원 의원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특히 “오늘의 만남을 계기로 앞으로 남원시민과 남원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여 혼신의 힘을 모아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이에 강동원 국회의원은 “남원시 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는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써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다해 시민이 더 잘살고 퇴보보다는 상승할 수 있는 발전의 기회로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설명회에서 남원시의 가장 큰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서남대학교 문제는 대학정상화를 위한 교과부의 관선이사파견이 무엇보다 급선무임을 함께 인식하며 시와 국회의원이 협력하여 대학폐쇄를 막고 정상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시는 시립 김병종미술관 건립, 오수~월락도로 확장구간 종단선형 개선사업, 김주열열사 추모공원화사업, 청소년수련관건립 등에 대해 국·도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의 협조를 건의했다.

이와함께 최근에 교룡산성 연결통로 설치가 국민권익위의 중재로 조정안이 합의된 만큼 한국도로공사에서 이에 필요한 사업비 증액을 요청할 경우 강동원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하기도 했다.

남원시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국회의원과 정기적인 간담회를 마련해 지역주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국회의원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