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대 곽미자 이임, 제13대 백옥경 취임

군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21일 군산시여성교육장 3층 대강당에서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문동신 군산시장, 강태창 군산시의회 의장, 16개 여성단체 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곽미자 회장이 이임하고 제13대 백옥경 회장이 취임했다.

이임하는 곽미자 회장은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16개 단체 여성회원들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권익 신장과 지역발전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원불교여성회 군산지구 회장인 백옥경 신임회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해 잠재적 능력을 개발하고,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며 더불어 사는 활기차고 따뜻한 군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여성의 힘이 지역발전은 물론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인 만큼 여성단체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지역의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명품도시 군산건설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시 여성단체협의회는 16개 단체 1,952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여성단체 역량강화 및 한중여성 교류 사업 등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참여를 통해 여성 권익증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