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전국우정노조 전북지방본부(위원장 이행무)는 11월 19일 전북지방우정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전북 여성위원(여성국장 고성숙)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전북지방본부 여성위원회는 전북지역 우체국에 근무하는 여성 조합원들이 함께해온 단체로서 1971년 6월 8일 출범한 이래 50여 년을 여성 조합원들의 처우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매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등 우리 사회의 그늘진 곳을 밝히는 가로등 역할을 해왔다.

이번 “전북지방본부 여성위원정기총회”는 전국우정노조 오수정 여성본부장의 '우리가 몰랐던 노동이야기' 라는 주제로 노동조합과 관련한 강의가 있었으며, '위원장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현업 일선에서 고객을 상대하며 느꼈던 애로사항이나 근무하며 느꼈던 불편사항을 이야기하고 전북지방본부 이행무 위원장과 함께 해결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고성숙 여성국장은 전북지방본부 여성위원들이 일선 조합원들과 노동조합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고객들과의 접점에서 우체국을 대표하는 사람이란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한다는 말로 '2021년도 전북지방본부 여성위원정기총회'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