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무주출신 대학생 관광 홍보요원 위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홍보요원 위촉사업은 전국의 대학 재학생 중 무주출신(연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무주군은 공개모집을 통해 20명을 선발할 계획(공고 및 접수 2.12.~2.14)이라고 밝혔다.

위촉 일로부터 1년 동안 학업의 중단 없이 활동이 가능한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대학생 관광 홍보요원으로 위촉되면 무주군에서 제작한 각종 홍보물들을 동아리방과 과(科)사무실에 배포하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동아리, 학과단위 MT를 유치하는 등의 활동들을 펼치게 된다.

홍보요원들에게는 홍보물 1회 배포 시에 해당하는 소정의 활동 장려비가 지급될 예정이어서 애향심을 발휘할 수 있는 건전한 아르바이트로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무주군 관광진흥 담당은 “홍보요원이 된 학생들에게는 고향 무주를 더 많이 알리고 지역에는 대학생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소중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대학생 홍보요원 위촉사업이 꾸준하게 전개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고, 대학생 고객에 맞는 볼거리, 즐길 거리를 개발하는데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 출신(연고) 대학생 홍보요원 위촉에 관한 문의와 접수(방문접수)는 무주군청(2층) 문화관광과(063-320-2547~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