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말까지 자율사업 71개, 공공사업 32개 분야 접수 받아 -

임실군이 오는 2014년에 추진하게 될 농림분야 지원사업을 이달 말까지 군청 지역농업특화사업단, 축산치즈과, 농업기술센터, 읍․면사무소에 접수 받는다.

신청대상자는 농어업인 및 생산자단체 등이며, 신청분야는 식량, 원예, 임업 및 산촌, 농촌개발, 축산, 수산, 광특회계 등 총 103개사업(자율사업 71개, 공공사업 32개)이다.

자율사업은 농업인 및 농업인조직 등이 시행할 사업을 자율적으로 선택 신청하는 사업이며, 공공사업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공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군은 전년사업(40개 사업 715억) 보다 많은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읍면 게시판에 ‘2014년도에 지원할 농림수산사업을 신청 받고 있습니다’라는 현수막을 게첨하고, 임실군 홈페이지와 마을단위까지 공고문을 공고하였으며 각종 영농교육 및 이장회의 등을 통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신청된 사업계획은 해당부서에서 타당성 검토와 군 농림수산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전라북도에 제출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청 지역농업특화사업단 농정기획담당(☎ 063-640-24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고, 사업지침서는 농림수산식품부 홈페이지 농림수산사업통합정보시스템(www.agrix.go.kr)을 이용하면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