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뢰, 진료편의 제공, 최신의학정보 교류키로

무주군보건의료원(원장 황용)과 대전 바로세움병원(원장 황인석)이 지난 21일 협력병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력병원 협약식은 척추, 디스크, 관절 분야의 전문병원과 진료 및 교육, 연구 등에 관한 협력관계를 맺어 무주군민들에게 양질의 의료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된 것.

무주군 보건의료원 5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무주군보건의료원 황용 원장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들과 대전 바로세움병원 황인석 원장을 비롯한 병원 행정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협약서 서명과 교환, 의료원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두 병원은 △교육, 연구, 진료, 봉사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지원해 간다는 내용과 △진단 및 치료, 재활을 위해 최신 의학정보 및 장비와 시설, 인력이 필요할 경우 진료를 의뢰한다는 내용, △지역주민의 보건향상과 질병예방, 재해지역의 응급의료지원 등 의료봉사활동에 상호 협조한다는 내용 등에 협의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황용 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의 특성상 척추, 관절 전문병원과 협력병원을 맺었다는데 기대하는 바도 크다”고 전했다.

무주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2002년도 개원, 내과와 외과, 소아과, 산부인과 신경외과, 치과 등 6개과 50병상, 그리고 2005년부터는 장례식장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전 군민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한 것을 비롯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무주군 보건의료원과 협력병원 협약을 맺은 대전 바로세움병원은 척추센터, 관절센터, 스포츠의학센터 등 3개 전문 진료센터를 갖춘 곳으로 2009년부터 척추와 관절질환 치료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