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주 전북도지사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진주 일괄이전 결정과 관련, “청와대에 요청한 대통령과의 면담 수용에 대한 인내의 한계 시한은 이번 주까지”라고 못박은 뒤 “납득할 만한 조치가 없을 경우 또 다른 행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18일 오전 전북도청 출입기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LH 이전 문제의 가장 근본적인 해결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대통령을 면담해서 도민 마음을 전하고 근본적인 해결을 촉구할 것이다”고 밝혔다.

특히 김 지사는 “대통령 면담은 이번 주까지가 우리 인내심의 한계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주말까지도 면담 결과 여부에 대한 소식이 없으면 또 다른 행동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입장을 나타냈다.

김 지사는 “정부의 일방적이고 무원칙적인 결정에 대해 너무 억울하고 분통해서 잠을 이룰 수 없다. 이번 정부 행동에 대해 우리 도민들은 끝까지, 그리고 낱낱이 기억할 것이다”라며 “전북의 총체적인 투쟁을 보여주신 도민들이 다시한번 단합된 힘을 보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어 김 지사는 “정부의 황당한 결정이 나올 때까지 지켜내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도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책임론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지금은 무엇보다도 우선 LH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대도민 결집이 필요하다"고 거듭 역설했다./엄범희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