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지역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11.4(수)~11.20(금), 17일간)
- 도내 10개 기관 공동주최, 우수·유망 중소기업 65개사 참여

[투데이안]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남우, 이하 전북중기청)은 비대면방식의 ‘전북 매력적인 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를 오는 4일 ~ 20일까지 17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화된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구직자에겐 다양한 채용정보와 양질의 일자리를, 기업에는 도내 우수한 인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중기청과 도내 9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고 제이비잡앤컨설팅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우수·유망 중소기업 65개사가 참여해 연구직 및 사무·생산직 등 총 100여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추천하는 우수기업과 벤처기업협회 등 협·단체의 우수 회원사로 이루어져 있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기업의 채용정보 이외에도 기업형태 및 인증여부를 표시해 기업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참여기관이 진행하는 일자리지원사업, 직업심리검사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안내하고 이전 공공기관 채용설명관, 1:1 맞춤취업컨설팅, 취업지원 동영상콘텐츠, 구직참여자 및 취업성공자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남우 전북중기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구직자들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 미스매칭을 완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일자리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open.coachjob.net)에서간단한 회원가입 후 참여기업 채용정보를 확인해 희망기업에 입사지원서 등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