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17일~11월 7일까지 독서동아리 대표자 25명 대상 비대면 독서토론 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 화상회의 앱인 줌(ZOOM) 설치 및 기초사용법부터 피드백, 참여자 관리방법 등 총 4회 교육

 

[투데이안] 전주시가 1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독서동아리 대표자 25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독서토론 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활용해 매주 토요일 오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는 조석중 배움아카데미 대표를 초청해 ▲줌(ZOOM) 설치 및 기초사용법, 온라인 독서토론을 위한 가이드라인 ▲줌(ZOOM)을 사용한 비대면 독서모임 운영에 필요한 메뉴 사용법 ▲몰입을 경험하게 하는 비대면 독서토론 진행안 작성법 ▲비대면 독서리더를 위한 피드백 및 참여자 관리방법 등을 순차적으로 교육한다.

시는 교육 중 상호 간의 질문이나 의견에 대한 답변과 피드백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해 강의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시는 이번 비대면 독서토론 역량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독서모임을 하지 못한 동아리들이 향후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독서모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협 독서동아리 아독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독서동아리 모임이 중단돼 답답했는데, 앞으로는 온라인 독서토론을 통해 회원들과 비대면 독서토론을 즐길 것”이라고 전했다.

전주시 덕진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독서동아리 활동이 주춤했던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회원들과 소통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독서동아리 및 비대면 독서토론 리더 역량강화 교육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덕진도서관 책읽는도시팀(063-281-65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