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6~23일 원서접수… 내년 1월 20일 배정결과 발표

[투데이안]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하영민)은 17일 ‘2021학년도 전주시 중학교 무시험 진학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공문 발송 및 지원청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세부 내용을 공고했다.

해당 계획에 따른 진학 지원 가능 요건으로는 ▲초등학교 졸업(예정) 또는 동등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로서 ▲지원자 본인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 전원이 전주시 내에 거주 중이어야 한다.

지원자는 학교군 내 1근거리 중학교를 3개까지 지망할 수 있으며, 배정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컴퓨터 추첨으로 진행한다.

접수에 앞서 전주교육지원청은 시행계획에 대한 학부모의 충분한 이해를 돕는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는 한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설명회를 대체할 수 있는 별도의 온라인 설명회 동영상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16일부터 23일까지이다. 접수처는 초등학교 졸업(예정)자의 경우 학교별로 전주교육지원청으로 일괄 접수하고, 검정고시 합격자 등 동등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전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에 개별 접수해야 한다.

지원자는 발표 예정일인 2021년 1월 20일에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배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배정된 중학교의 변경은 절대 불가하므로 희망 순위 기재 등 원서 작성에 있어 신중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jbjje.kr)의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