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과 밀접한 현장방문을 통해 다양한 군민의 의견에 귀 기울여 

 

[투데이안] 진안군의회(의장 김광수)는 제264회 임시회 일정으로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주요 사업장 현지 확인을 실시하며 현장중심의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첫날인 지난 16일에는 진안군 산약초타운, 마이산 청소년 호스텔, 용담면 하수처리장 및 폭우 피해현장, 무주·진안 광역 전처리 시설. 동향면사무소 신축현장 등 6개소를 살펴보고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주요 추진상황을 청취했다.

둘째날인 17일에는 진안 공공하수처리장, 진안읍 도시계획도로 현장, 월랑공원 국국장 조성지, 부귀 소태정 주거단지, 성수 포동 세월교, 마령 계남 세천, 국도 30호선 백운 정송 교차로 현장 등 총 8곳을 차례로 돌아보며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군의회는 이번 현지 확인을 통해 사업추진에 따른 민원발생, 안전관리 및 사후관리 실태 등 사업장을 꼼꼼히 살피며 사업전반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집행부에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김광수 진안군의회의장은“군민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군민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는 진안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