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진흥원, 한컴아카데미, 2020년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AI‧블록체인 과정 1기 교육생 모집
- 재직자, 졸업(예정)자, 재학생 등 누구나 인공지능(AI)‧블록체인 전문 무료 교육 신청 가능

[투데이안] 전주시가 ‘J-디지털 교육밸리 조성사업’ 일환으로 농생명‧금융 분야 인공지능(AI)‧블록체인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음 달 5일까지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 사업’ 제1기 과정 교육생 200여 명을 모집한다.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은 역세권 첫마중길 청년창업이음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거점의 복합 교육 공간을 조성하고 AI‧블록체인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 미래기술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는 내용이다.

시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서문산성), ㈜한컴아카데미(원장 김종헌)가 지난달 과기부 공모사업으로 따내 2023년까지 국비 51억 원, 시비 15억 원 등 총 66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1기 교육은 10월 12일부터 12월 4일까지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 기본기 확립을 위한 AI 기본과정과 블록체인 기초 이론을 습득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본과정으로 돼 있다.

2기 교육은 10월 26일부터 12월 18일까지 ▲AI 기본과정 ▲AI 고급과정 ▲블록체인 기본과정 ▲블록체인 고급과정 등의 과정으로 준비 중이다. 시는 이를 위해 추가로 200여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컴아카데미는 오랫동안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30여명의 전문 강사진을 꾸렸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의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호남권 기업 재직자, 대학 재학생·졸업(예정)자 또는 AI‧블록체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희망자는 전주시 홈페이지(jeonju.go.kr)나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jica.or.kr)를 참고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컴아카데미(031-622-6167),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063-281-4151)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컴 등 민간기업, LX 등 공기업, 카이스트, 지역 대학 등과 함께 디지털 뉴딜 시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젝트인 J-디지털 교육밸리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시는 다음 달부터 역세권 첫마중길 청년창업이음센터 2층부터 5층까지 전주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인프라를 구축해 내년 1월부터 개발자 커뮤니티 및 교육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병수 전주시 신성장경제국장은 “J-디지털 교육 밸리를 중심으로 ICT기반 산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의 혁신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역세권 첫마중길의 청년창업이음센터에는 관련 인프라를 구축해 개발자들의 커뮤니티 및 교육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