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인성함양프로그램 운영’

 

[투데이안] 서수초등학교에서는 ‘2020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서수초 인성함양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 긴 호흡으로 추진하고 있는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을 소개하면 교사와 학생이 나누는 ‘감성나누기’와 내 손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꽃꽂이 프로그램’, 소통하는 학교 ‘학교에 바란다’가 있다.

또 매주 한 명의 학생에게 전교생이 쓰는 편지 ‘내 마음을 전해요’, 예쁜 말 쓰기 ‘바른 언어 사용 프로젝트’ 도 운영하고 있다.

2학기 친구사랑 주간을 맞아 ‘학교폭력예방교육’과 내 안에서 이뤄지는 차별, 혐오의 창을 여는 ‘인권교육’과 친구를 알아가는 ‘친구사랑 카드 만들기’ 활동이 이루어졌고, ‘레고 키트 만들기’를 통해 우정을 다지며 서로 도와가며 완성하는 협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아이들의 시선을 뗄 수 없는 굿네이버스의 ‘소중한 몸과 마음을 서로서로 존중해요’ 인형극을 보며 장난으로 한 일이 타인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음을 알게 해 학생들이 성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2학년 이정우 학생은 “학교에 오는 것이 정말 즐겁고, 친구들과도 사이가 좋아지고 학교에 오는 시간이 너무나 기다려져요”라고 말했다.

김신철 서수초 교장은 “2020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을 통해 서수초 학생들의 얼굴이 더욱 밝아지고 학교에 웃음소리가 가득하며 서수초교육공동체가 이전보다 더 활기가 넘치고 행복해졌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서수초등학교는 모든 행사와 교육활동에 철저한 소독과 발열체크로 코로나19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나태주 시인의 ‘풀꽃’과 어울리는 서수초 ‘2020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서수초 인성함양프로그램’도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