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문정훈)는 1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익산후원회(회장 유기달)와 함께 익산시(시장:정헌율)를 방문해 아동용 가구 20조와 놀이교구 5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기탁받은 아동용 가구는 ㈜정석케미칼(대표 김용현, 완주군), 놀이교구는 시그마웰(대표 장창우,전주시)이 후원했으며 익산후원회(회장:유기달)원들의 ‘아이키우기 좋은 익산 만들기’에 노력하는 민간단체의 정성어린 노력으로 우리 익산지역 아동들에게 선물로 오게 됐다.

이번 아동용 가구전달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 중 “꿈꾸는 공부방”이 필요한 아동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책상, 의자, 서랍장 등 희망 가구를 20세대에 지원하기로 했으며, 놀이 교구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다함께돌봄, 공동육아나눔터 등 돌봄 기관으로 나누어 지원하기로 했다.

한 아동의 부모는 코로나로 가정내 온라인 수업환경이 계속되면서“아이를 위한 책상과 의자 등 공부방을 꾸며주는 것이 바람이었는데 아이와 함께 선물로 받고 아이의 꿈을 응원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아동친화도시를 지향하는 우리 시가 초록우산 전북지역본부와 익산시후원회의 협력으로 동력을 얻는 느낌이다. 익산시는 우리 어린이의 작은 소망도 소중히 반영하는 시책을 추진할 것이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