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소연숙)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낙원요리학원에서 수료생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식전문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정규직, 시간선택제 등 다양한 형태의 취업처가 있는 한식전문조리사 양성과정은 일.가정양립을 중시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맞춤형 직업훈련으로 2년째 진행하며 조리기능사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지난 7월 6일 부터 9월 14일까지 200시간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20명의 훈련생 중 3명이 조기취업 했다. 6명이 필기와 실기시험에 합격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을 취득했고, 나머지는 9월 중 실기 발표를 앞두고 있다.

국가자격증인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훈련생들은 추후 관내 학교, 어린이집, 요양원, 기업체등 관련기관으로 취업할 예정이다.

훈련생 김**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우울하고 답답했는데 교육에 참여하면서 활력을 되찾았고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도 취득하게 돼 일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이런 교육기회를 마련해 준 김제새일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소연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협조한 낙원요리학원에 감사드리고, 이 교육을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당당하게 취업에 도전하며, 여성 전문가로서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