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채용관, 취업컨설팅관, 화상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투데이안]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주간 기업의 맞춤형 인재채용과 꿈을 찾아 도전하는 인재들의 만남의 장인'2020 김제시 그랜드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김제시 GRAND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gimje.coachjob.net)가 구축돼 인재 채용을 원하는 김제 및 전북 지역의 50여개 참여 기업들을 위해 홈페이지 안에 배너형 채용공고를 게시했고, 참여 구직자들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게 된다.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홈페이지 안에 화상면접 페이지를 개설하고, 연습면접 기회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편으로는 컨설턴트들이 사전 이력서 코칭과 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을 지원해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김제시, 전라북도,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김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제고용안정일자리센터, 김제여성새일센터,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김제덕암정보고등학교,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등 20여개 기관이 주관하는 거대 규모의 행사로서 취업박람회에 앞서 유관기관 회의를 통해 일자리 관련 민·관 기관들이 합심해 이번 취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 같이 노력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앞으로도 청년과 중·노년, 경력단절여성, 다문화가정 등의 취업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해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을 통한 구인기업·구직자간 일자리 매칭율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