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포구 시설물 관리 철저 및 선박 계류줄 보강토록 당부

 

[투데이안]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25일 한반도로 북상 중인 제8호 태풍 `바비`가 서해안으로 접근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양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주요 항포구인 격포항과 가력도항을 찾아 시설물을 점검하고 어선 등 선박 정박상태를 확인하는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장점검에 나선 최경근 부안해양경찰서장은 일선 파출소의 태풍 대응 준비 상황을 보고 받고“관내 항포구 시설물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으며,“특히, 강풍을 동반한 태풍 내습에 대비해 피항 중인 선박들의 계류줄을 보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

또한, 여객선 터미널을 방문해,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의 대피 상태 등 안전상태 점검을 직접 챙겼으며, 부안 구조대를 방문해 태풍 대응 태세를 확인하고 긴급출동 태세 갖출 것을 당부했다.

부안해경 관계자는“제8호 태풍 `바비`를 대비해 비상 근무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며“태풍이 지나갈 때까지 해안가, 방파제, 항포구, 갯바위 부근에서의 활동을 자제하고, 해양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해양경찰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부안해경은 태풍내습에 따라 태풍대책본부를 가동해 대응요원을 2교대 근무로 편성하고 해안가 시설물과 선박 안전관리에 돌입했으며,경비함정 일부는 안전한 항구로 이동 조치를 시작했다. 또 출항한 어선과 낚시어 선을 파악하고 미귀항 선박에 대한 별도 대응반을 마련해뒀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