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포면 구담·문종마을 방문, 애로사항 청취

 

[투데이안] 정헌율 시장이 지역 민원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정 시장은 11일 인근 시군과 접경지역에 위치한 춘포면을 방문해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방문한 춘포면 구담마을은 전주시 도도동과 인접해 있으며 항공대대에 이어 전주대대가 이전하기로 예정돼 있어 주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이어 문종마을은 인접 삼례읍에서 대규모 축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심각한 민원이 야기돼 왔다.

이날 현장에서 춘포 구담마을 한 주민은 “전주 항공대대가 전주 도도동으로 들어온 후 새벽부터 들리는 군용기 굉음으로 주민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이런 상황에서 전주대대까지 이전하면 춘포 주민들은 더 큰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문종마을의 한 주민은“완주군 삼례읍 어전리에 들어서는 축사 때문에 벌레떼와 축사 냄새, 소음 등으로 인해 시민들이 크게 고통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적극적인 환경 문제해결을 요구했다.

 

정헌율 시장은 "실제 현장에서 경험하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들으니 사태의 심각성을 더욱 절실히 깨달았다"며 "평소 우리 시민들이 정주여건과 환경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은 만큼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 한 사람의 시민도 피해받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