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8월 21일 까지, 이메일(jbctedu@hanmail.net) 제출
-문화예술단체, 시설 및 기관 모집

 

[투데이안]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 이하 재단)이 도내 초등학생(3~6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문화영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단체․시설․기관을 모집한다.

재단은 창의적 문화영재 교육프로그램 운영사업 ‘거꾸로 방학’을 운영할 단체․시설․기관을 31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모집하며, 총 8개 내외로 단체․시설․기관을 선정해 1천만원~1천3백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거꾸로 방학’은 도내 초등학생에게 창의성과 감수성 향상을 할 수 있는 창의․융합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창의·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 단체․시설․기관이며,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구성으로도 지원가능하다.

김인득 문화예술교육팀장은 “2019년 문학과 미술 중심으로 하는 예술캠프를 통해 초등학생의 내재된 영재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2020년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예술캠프를 단기 교육프로그램으로 전환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적용 가능한 비대면 창의·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초등학생의 예술적 상상력이 발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와 문화예술교육팀(063-230-7454, 745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