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산업단지 투자 기업들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전북도 정무부지사, 코로나19에도 차질없는 투자진행 당부

 

[투데이안] 전라북도가 지난 5월 14일 개최한 ’새만금산단 입주계약 기업 간담회’에 이어 2번째로 '새만금 산업단지 투자기업 간담회'를 14일 전북도청에서 개최했다.

전북도청 종합상황실에서 개최된 간담회에는 전라북도를 비롯해 새만금개발청, 군산시, 농어촌공사, 자동차융합기술원, 전자부품연구원 등 관계기관과 ㈜네모이엔지, ㈜대창모터스 등 재생에너지, 전기차, 의료기기 분야 새만금산단 투자기업 10개사가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경기불황과 투자심리가 위축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새만금산단 투자와 관련한 애로사항은 없는지 점검하고, 기업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상호 간에 정보공유와 대안모색을 통해 기업들의 새만금산단 투자를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전기자동차 시장 전망 등 정보 제공 요청’, ‘투자 활성화를 위한 추가 혜택여부’ 등 새만금산업단지 투자 진행과정에서 느꼈던 궁금증이나 기업경영 애로사항 등에 대해 문의했으며 전라북도를 비롯한 관련 기관에서 이에 대한 답변이 이어지는 등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는 "새만금산단에 투자한 기업들에 감사를 전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계획대로 차질없는 투자를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새만금개발청, 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새만금산업단지에 투자한 기업들이 큰 불편 없이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