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2020.7.10/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김일창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4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혐의 고소 사실 유출 의혹에 대해 "서울경찰청은 사건을 검찰로 송치하고, 검찰은 특임검사를 임명하거나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수사 기밀 누설 부분은 수사대상으로 전락했다"며 "진상을 밝힐 뿐만 아니라 서울시청 비서실의 은폐 방조 여부, 수사 기밀 유출 여부 등을 철저히 밝히고 책임자를 엄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서울시청 내부자들로부터 우리 당에 들어온 제보에 따르면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의 성추행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해서 이뤄졌다"며 "피해자의 호소를 묵살하는 심각한 인권침해도 동시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성추행 피해 사실 보고를 묵살하거나 전보 요청을 무시한 상급자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을 전면적으로 위배한 것"이라며 "제보가 사실이라면 지난 4년간 비서실장 자리를 거쳐 간 분들, 젠더 특보 등은 책임을 피하기 어렵다. 수사 과정에서 이 점이 명백히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인 장성근 변호사가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진 조주빈(25)의 공범인 강모씨의 변호인이라는 사실이 전날 밝혀진 것에 대해서는 "급하게 먹다가 체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이번 일을 교훈 삼아 과연 공수처를 출범하는 게 맞는지 깊이 성찰하고 태도를 바꾸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공수처 출범을) 즉각 중단하고 출범한다고 하더라도 야당에 주어진 비토(거부)권을 확실히 보장해야 한다"며 "(거부권 보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면담 과정에서도 확인된 것인 만큼 꼼수를 부려 마음에 드는 공수처장을 임명, 형사사법권을 전횡하려는 시도는 즉각 멈추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