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김제시(박준배 시장)는 여성가족부 주관 복권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김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김라경 센터장)에서 지평선어울림센터 3층에 김제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교류 소통공간‘다가온(ON)’을 리모델링해 지난 6월 운영을 시작했다.

다가온(ON)은 ‘다문화가족이 교류하며 밝게 ON 하자, 문화교류를 통해 지역에 다가오자’라는 뜻을 담고 소통을 통한 교류 촉진, 자조활동을 통한 사회 적응 및 자립역량 강화, 자녀의 건강한 성장 지원, 다문화 이해 교육 등 다문화 감수성 향상 및 지역사회 통합지원 프로그램,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등을 진행함으로써 김제시민의 교류·소통공간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13일에는 김제기타페스티벌 위원회로부터 클래식 기타 5대를 기증받아 ‘클래식 기타 교실’을 주 2회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한국 생활에서 오는 외로움ㆍ자녀 양육ㆍ집안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여성가족과 소연숙과장은 “다가온(ON) 이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실질적인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교류소통공간‘다가온(ON)’은 월~금,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김제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63-545-85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