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검증 단계별 R&D지원과 사업화 통해 기업성장 도모
-수출지향형․시장확대형․시장대응형 과제 오는 30일까지 접수

[투데이안]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남우)은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제2차 참여기업을 이달 30일까지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해 Scale-Up 할 수 있도록 시장검증 단계별 R&D지원과 신속한 사업화를 통해 기업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과제는 수출지향형․시장확대형․시장대응형으로 나뉘어 지원하게 되며, 수출지향형 과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예비 중견기업, 수출 유망기업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선도기업군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년도 기준 매출액 100억원 이상 700억원 미만이면서 직전년도 직․간접 수출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으로 총 사업비의 80% 한도 내에서 최대 4년, 20억원 이내로 지원한다.

시장확대형 과제는 민간시장의 선별능력을 활용해 민간투자 유치 실적이 있는 기업이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정책분야를 대상으로 민간투자연계, 소재․부품․장비, BIG 3, 서비스 R&D 분야를 최근년도 기준 매출액 200억원 이상 700억원 미만이면서 과제별 지원자격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으로 총 사업비의 80% 한도 내에서 최대 2년, 6억원 이내로 지원한다.

시장대응형 과제는 중소기업 유망품목을 발굴해 혁신역량 강화가 필요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것으로 일반과제, 소재․부품․장비 과제, 재도약기업 과제, 사업전환기업 과제로 나누어 지원한다.

최근년도 매출액 20억원 이상 700억원 미만이면서 과제 지원자격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으로 최대 2년, 5억원 이내로 지원한다.

이 과제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 1357 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042-388-0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